[미니 모의고사] be true/hold true를 이용한 풀이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Furthermore, linguist and philosopher Noam Chomsky states, “We are designed to walk. That we are taught to walk is _______. And pretty much the same is true of language. Nobody can be taught language. In fact, you can’t prevent the child from learning it.”

natural     
preventable     
impossible

정답 및 해설

정답
[해설]

be true, hold true(규칙∙말 따위가) 진실이다, 유효하다는 뜻으로 보통 the same과 함께 쓰인다. The same is true 또는 the same holds true 표현은 ‘~도 마찬가지이다는 뜻으로 비교구문에 쓰인다.

저자는 언어도 걷기와 마찬가지로 배우지 않아도 본능적이고 타고난 것이라는 것을 입증하고자 걷는 것은 배우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것이라는 것을 예로 들고 있다. 걷는 것과 언어를 배우는 것을 나란히 비교하는 글이므로 병렬관계를 이용해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유추해 보자.

We are designed to walk. And pretty much the same is true of language.
우리는 걷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말은 걷는 것은 배우지 않아도 되는 타고난(natural) 또는 본능적인 것이라는 의미이다. → 마찬가지로 언어도 걷기처럼 본능적으로 알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That we are taught to walk is _________ Nobody can be taught language.
빈칸에 들어갈 말은 Nobody can be taught language. 같은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③번이 적합하다. ②번 처럼 본문에 나온 단어(prevent)를 그대로 또는 비슷하게 선택지에 노출시킨 단어는 대개 오답이다.

해석 및 어휘

[해석]
게다가, 언어학자이자 철학자인 Noam Chomsky의 글에 따르면 우리는 걷도록 설계되어 있다. 우리가 걷도록 배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이와 비슷한 많은 것들이 언어에도 해당된다. 어느 누구에게도 언어는 가르쳐질 수 없다. 사실상, 아이가 그것(언어)을 배우지 못하도록 할 수 없는 것이다.”
[어휘]
the same is true of ~
에서도 마찬가지다

Write A Comment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