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투스 9월 영어 모의고사 풀이

대한민국 1% 영어강사, 찍신 이상엽 쌤은 내신과 수능에 최적화된 실전문제를 제공합니다. 영어가 어렵고, 막막해서 공부 어디서 할까 고민이면 찍신 이상엽 쌤을 찾으세요!

2022 이투스 9 3 모의고사 31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Generally, it is clear that things that make life less boring are a priority for the poor. This may be a television, or a little bit of something special to eat – or just a cup of sugary tea. Festivals may be seen in this light as well. Where televisions or radios are not           , it is easy to see why the poor often seek out the distraction of a special family celebration of some kind, a religious observance, or a daughter’s wedding. In our eighteen-country data set, it is clear that the poor spend more on festivals when they are less likely to have a radio or a television. In Udaipur, India, where almost no one has a television, the extremely poor spend 14 percent of their budget on festivals (which includes both lay and religious occasions). By contrast, in Nicaragua, where 56 percent of rural poor households have a radio and 21 percent own a television, very few households report spending anything on festivals.

available         diverse
expensive       exclusive
necessary

정답 및 해설

정답 ①
[
해설]
빈칸이 가운데에 나온 경우, 빈칸은 부연설명문이다. 일반적으로 주제문은 문두에 나온다. 주제문의 핵심표현을 빈칸에 말을 바꿔쓰기 한 표현이 선지에 있다면 정답을 찾은 것이므로 빈칸 이하는 읽지 않아도 된다

문두 주제문에 인생을 덜 지루하게 만드는 것들이 빈민들에게는 우선적인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한다. TV나 먹거리, 축하 행사 등이 사례로 나왔다. 특히, TV나 라디오를 이용할 수 없는 지역에선 가족 행사, 종교적 의식 등의 축하 행사가 이러한 관점(인생을 덜 지루하게 만드는)으로 보인다.

‘~을 고려하여, 감안하여뜻을 가지는 전치사로 in the light of, in respect of, in view of 등이 있다. 본문에서는 in the light of를 응용한 in this light가 정답의 단서를 제시하고 있다.

해석 및 어휘

[해석]
일반적으로, 인생을 덜 지루하게 만드는 것들이 빈민들에게는 우선적인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이것은 TV일수도 있고, 약간의 특별한 먹거리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달콤한 차 한 잔일 수도 있다. 축하 행사도 이런 관점에서 볼 수도 있다. TV나 라디오가 사용 가능하지 않은 곳에서, 왜 빈민들이 자주 어떤 종류의 특별한 가족 축하연, 종교적 의식, 혹은 딸의 결혼식과 같은 오락을 찾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우리의 18개국 자료 세트에서, 빈민들이 라디오나 TV를 가질 가능성이 더 낮을 때 더 많은 돈을 축하 행사에 사용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거의 아무도 TV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인도의 Udaipur에서, 극도로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 예산의 14퍼센트를 (일반적이고 종교적인 행사를 포함하는) 축하 행사에 사용한다. 대조적으로, 시골의 가난한 가정 중 56 퍼센트가 라디오를 가지고 있으며 21퍼센트가 TV를가지고 있는 Nicaragua에서는 축하 행사에 얼마간이라도 돈을 쓴다고 보고하는 가정이 거의 없다

[어휘]
priority
우선적인 것
distraction
오락
observance
의식
extremely
극도로
lay
일반적인

Write A Comment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